보도자료

2023년 / <무안 인문학 살롱> 무안의 역사문화자원을 담론하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무안문화원 댓글 0건 조회 876회 작성일 23-06-22 13:32

본문

무안문화원, 2023년 “무안 인문학 살롱” 개최
무안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고, 알리는 담론의 장 형성

□ 무안군에서 주최하고, 무안문화원이 주관하는 2023년 ‘무안 인문학 살롱’이 6월 26일(월)부터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저녁시간(6시30분)에 총 7회에 걸쳐 개최된다.

□ 이번 세미나는 무안의 고유한 역사문화자원을 발굴하기 위한 <무안학연구소>의 그간 연구 활동을 선보이며, 향후 활용 방안을 논하는 담론의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. 분야별 무안학 연구자 7명이 참여하며, 연구자들은 발표를 통해 역사문화자원의 무안에서의 의의를 찾고 향후 활용 방안을 제시한다.

□ 첫 번째 인문학 살롱에서는 ‘무안학연구소 및 무안 인문학 살롱의 진행 방향’을 이야기하며, 이후 7월부터는 순차적으로 ‘무안향교 자료 현황 및 보존 방안, 금계 노인과 함평노씨 가계도, 무안읍성 현황, 초대현감 나자강 가계도, 초의선사 예술세계, 조선시대 망운 목장 현황 및 보존 방안’을 주제로 무안의 역사문화자원에 대한 담론을 이어간다.

□ 무안문화원 오해균 원장은 ‘이번 세미나를 통해 무안의 역사문화자원을 바로 알고, 지역학에 대한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. 무안의 미래를 설계하는 담론의 자리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의견을 부탁드린다.’고 말했다.

□ 무안 인문학 살롱은 무안의 역사문화자원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, 자세한 사항은 무안문화원 누리집(www.muanculture.or.kr)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거나 문화원 담당자(061-452-8648)에게 문의하면 된다.

첨부파일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